스타크래프트와 같은 고전 게임을 Windows 7 이후 버전에서 작동하게 되면, 색깔이 깨지는 문제를 경험하게 된다. 이는 운영체제가 버전업 되면서 호환성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인데, DirectDraw Compatibility Tool을 사용하여 색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.

20150415_001_001.png

해결법은 간단하다. DirectDraw_Compatibility_Tool.exe 를 실행한 후, … 를 클릭, 게임 실행 파일을 선택한 후 “Apply”를 클릭하면 된다.

스타크래프트의 경우, 위의 방법은 DirectDraw 호환성 문제 해결을 위해 레지스트리를 추가하는 것이고, 다른 해결책으로는 프로세스 목록에서 explorer.exe 를 강제 종료하면 색상 문제를 일시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.

또 다른 방법으로는, Windows 7 호환성 문제가 해결된 ddraw.dll 파일로 교체하는 방법이 있는데, 이는 시스템 dll 파일을 교체하는 것이므로 위험 부담이 있긴 하다. (교체하지 않고 해당 게임만 수정된 dll을 사용하게 하는 방법이 있을 듯 한데, 시간나면 한번 해보고 다시 포스트 하겠습니다.)

※ ddraw.dll 교체하는 방법은 제가 직접 해본 방법이 아니라, 위험 부담이 있을 수 있고, 어떻게 자세히 말씀 드리기는 어렵습니다. 시스템 파일 ddraw.dll의 위치는 C:\Windows\System32 입니다.

DirectDraw Compatibility Tool 다운로드 DirectDraw_Compatibility_Tool_1.01.rar

수정된 ddraw.dll 다운로드 ddhack10.rar

Posted by chlee

0 Comments

Post a comment

Security Code